상지영서대학교 2017학년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 시행
상지영서대학교 2017학년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 시행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7-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지영서대학교(이경행) 장애학생지원센터(센터장 정병록)는 2017학년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장애인?! 너와 나의 장애인”이란 주제로 2017년 5월 18일(목)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학생지원센터와 원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김용섭)의 공동의 주최로 진행되었다.

장애인식개선 특강을 맡은 상지영서대학교 사회복지과 최기창 교수는 필라델피아 비행기 내에서 일어난 시각장애인과 안내견에 대한 실화 및 장애유형의 종류, 장애인 차별 등에 관한 법률 강의를 하였다. 이후 진행된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각종 장애유형별 보조기기 실습 및 체험 그리고 장애인·비장애인과 함께 게임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장애인에 대한 선입관을 없앨 수 있는 기회였다고 평가하고, 직접적으로 장애와 관련한 여러 가지 체험 등을 통하여 앞으로 장애인이 살아가기 편리한 사회가 결국 우리 모두 함께 살아가는 세상이 될 것이라는 장애인식개선 교육 효과의 중요성을 깨달았다고 전했다.

상지영서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는 매년 본교 신입생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차후에는 지역사회내의 주민들을 대상으로도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