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영월 취업박람회 개최
2017 영월 취업박람회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7-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군수 박선규)은 오는 5월 31일 영월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2017 영월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인재가 필요한 기관 및 기업과 일자리가 필요한 구직자의 만남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지역고용시장의 불균형 수급을 개선하고자 강원도/영월군/강원지방중소기업청/고용노동부 영월출장소(영월고용복지+센터)가 공동 주최․주관으로 개최된다.

20여개 다양한 분야의 기관 및 기업체가 참여하여 학생부터 청․장년까지 구직을 희망하는 모든 구직자에게 채용기회를, 구인기업에는 우수한 맞춤형 인재를 매칭 시켜 주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직접 참여가 어려운 구인기업에 대하여 사전신청을 받아 채용대행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누구나 희망기업의 채용계획 정보를 접할 수 있고, 취업 박람회 현장에서는 면접코칭, 이미지메이킹, 지문적성검사 및 NCS(직무능력표준) 컨설팅 등을 제공받음으로써 취업역량을 크게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네일아트, 취업타로, 지문적성검사, 미래직업-미래식량 벅스푸드 체험 및 드론특별 체험 등으로 행사장을 찾는 주민들에게 일의 즐거움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영월군 관계자는 “2017 영월 취업박람회를 통하여 구인기업과 구직자간 다양하고 전문적인 일자리 정보 공유를 통하여 On-off 일자리 미스매칭을 최소화하고, 지속적인 취업연계를 통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