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초등학교 제63회 강원도과학전람회 특상2점, 우수상2점 수상
석사초등학교 제63회 강원도과학전람회 특상2점, 우수상2점 수상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7-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사초등학교(교장 최준용)는 지난 9일 강원교육과학정보원에서 열린 ‘제63회 강원도과학전람회’에 4점의 작품을 출품하여 특상2점, 우수상2점을 수상했다.

강원도교육청에서 주최하고 강원교육과학정보원에서 주관한 ‘제63회 강원도과학전람회’는 과학고등학교(21작품), 민족사관고등학교(27작품)를 포함한 강원도 초, 중, 고등학교 111개 팀이 물리, 화학, 지구과학, 동물, 식물, 농림수산, 산업에너지, 환경 8개 부문에 출품하여 짧게는 4개월, 길게는 1~2년간 탐구한 내용을 발표하며 가치를 평가 받는 대회이다.

석사초등학교는 ‘생태복원된 산간계류하천의 시공간적 변화에 따른 생태계 변화에 대한 탐구’를 출품한 하이스피릿-E팀(현지연, 임정아, 김보민, 지도교사 조광근)이 환경부문 특상을, ‘연의 다양한 부분에 대한 항균 효과 탐구’를 출품한 키즈사이언티스트팀(김나형, 한수현, 지도교사 윤소희)이 농림수산부문 특상을 수상했다.

또 ‘땅콩새싹의 생장 조건에 따른 Resveratrol 함량 변화에 대한 탐구’를 한 하이스피릿-F팀(오민서, 이채은, 지도교사 조광근)이 농림수산부문 우수상을, ‘우리 지역의 미세먼지 고농도 지역의 분포와 특징에 관한 탐구’를 한 탐앤톡스팀(신비, 허채은, 지도교사 강민수)이 지구과학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준용 교장은 “과학전람회를 위해 열심히 탐구한 우리 학생들과 늦게까지 아이들 지도에 힘써준 선생님들의 열정에 감사를 드리며, 세상을 바꾸는 과학적 상상이 가득 찬 학교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석사초등학교는 3개의 과학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평소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수많은 문제들을 주제삼아 깊이 있게 탐구하는 등 학생들의 과학적사고 향상에 많은 힘을 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