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군부대 협력업무 추진 위한 ‘안보정책관’ 운영
고성군, 군부대 협력업무 추진 위한 ‘안보정책관’ 운영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7-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은 올해 6월 21일부터 군(軍) 관련 주요현안 해결 및 정책제안·자문을 위한 ‘안보정책관’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군은 군(軍) 관련 주요 현안과제를 조속하고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협의 및 대안제시 역할을 담당할 고성군 안보정책관을 운영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를 통해 군부대 협력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 한다.

이번에 고성군에서 처음으로 채용된 안보정책관은 관내 군부대를 전역한 군사전문관으로 고성군청 자치행정과 민군협력팀에서 근무하며 정잭 제안 및 자문 등 군과 관련된 굵직한 현안을 해결하는 업무를 맡는다.

각 부서별로 수시로 자문을 요청하면 정책관과 부서별 담당, 민군협력 담당이 함께 현안관련 1차 담당회의를 진행하고, 2차로 정책관과 부서장, 자치행정과장이 부서장회의를 진행한다. 이후 정책관이 관련자 미팅, 현장확인 등 군부대와의 협의를 거쳐 부서에 자문결과를 통보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또한, 수시로 부서와 함께 정책을 제안하고, 관련 담당회의를 통해 정책을 검토·추진하며, 분기마다 1회씩 정례회의를 통해 정책제안 및 자문 요청 건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게 된다.

고성군의 현재 군(軍)관련 주요현안으로는 ▲군사시설 보호구역 해제·완화 ▲군부대민원 협의 처리기한 단축 ▲군부대 해안 철책 철거 협의 ▲군인아파트 건립 부지 협의 ▲제대군인 전원마을 조성 및 입주 유치 ▲부사관 인구늘리기 동참 ▲관광, 기업등 민자투자사업에 대한 협의 ▲군사규제 개선 협의 ▲기타, 군부대 관련 민원 및 정책사업 협의 등이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안보정책관 운영을 통해 군부대관련 민원에 대한 선제적 해결로 사회적 갈등을 예방하고 비용절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