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 홍보광고학과, 제 6회 고교생 PRAD 캠프 개최
숙명여자대 홍보광고학과, 제 6회 고교생 PRAD 캠프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는 오는 7월 23일부터 7월 24일, 1박 2일 동안 고교생 PRAD(홍보·광고) 전공체험 캠프를 개최한다.

PRAD 캠프는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의 PR학회 프로필과 광고학회 애드벌룬, 입학처가 주관하며, 숙명여대 캠퍼스 및 기숙사에서 진행된다.

이 캠프는 2012년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 5회째를 맞이한 행사이며, 홍보와 광고에 관심이 있는 고교생들에게 전공을 심층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캠프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 장소, 포스터 및 팜플렛, 홍보 영상 및 강연 등이 모두 홍보광고학과의 학생들의 기획 하에 이루어진다.

지원서 심사를 통해 선발된 전국 각지의 60명의 여고생들이 1박 2일 동안 숙명여대의 기숙사에서 생활하면서 전공 교수와 현직 실무 종사자들의 특강, 팀별 과제, 선배와의 멘토링, 공모전에서 수상한 재학생들의 PT와 레크레이션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된다.

팀별 과제는 학생들이 직접 PR과 광고를 기획하여 경쟁PT를 진행하는 활동으로, 고등학생들에게 광고와 홍보 분야의 실무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실제로 캠프의 1회부터 5회의 참가자 중 21명은 현재 숙명여대에 재학 중이며, 캠프에 참가한 많은 학생들이 광고와 홍보 분야로 대학을 진학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참가자 모집 기간은 6월 30일부터 7월 9일까지이며, 숙명여대 PRAD 캠프 블로그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받아 지원할 수 있다. 기숙사 사정상 남고생은 지원이 불가능하다.

캠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PRAD 캠프 블로그(http://www.blog.naver.com/pradcamp)나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pradcam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