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멜론 전국 출시
춘천멜론 전국 출시
  • 편집국
  • 승인 2015-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보다 60% 늘어난 19만개로 2009년부터 전략작목으로 집중 육성돼 6년만에 생산량이 1만5천개에서 13배 -


춘천멜론 생산량이 많이 늘어나 전국 곳곳 진열대에 오른다. 춘천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춘천멜론이 이달 5일부터 전국 유통망을 통해 출하된다.

올해 생산량은 지난해보다 60% 늘어난 19만개로 2009년부터 전략작목으로 집중 육성돼 6년만에 생산량이 1만5천개에서 13배 이상 늘었다.

춘천멜론은 시 독점 품종으로 당도가 일반 멜론보다 훨씬 높은 15 ~ 20브릭스(Brix)다. 최고급 상품은 지역 명품 농산물 브랜드인 ‘수아르’상표로, 일반 상품은 ‘하니원’상표로 판매된다.

전국은 이마트, 롯데슈퍼, 메가마트, 농협수도권유통센터, 농협하나로마트 등의 대형마트를 통해, 지역은 농협 하나로마트를 통해 전량 납품된다.

생산량 증가로 판매총액은 10억원 가량이 될 것으로춘천멜론의 전국 판매는 농가는 생산, 시설 지원은 춘천시, 원예조합은 선별·포장, 판매는 강원농협연합사업단이 전담하는 시스템이 갖춰진 데 따른 것이다.

양승훈 멜론생산자협의회장은 “수년간 재배기술 향상 노력과 생산량 조절 전략 등을 통해 단기간에 고소득 작목으로 전국 판매망을 갖출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엔사이드/이경인기자 gw@atnnews.co.kr

<저작권자ⓝ '엔사이드ATN뉴스'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