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개소
봉화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개소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의 정신보건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봉화군(군수 박노욱)은 정신질환 및 중독, 자살 등의 심각한 정신(사회)적 문제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정신보건 수준 향상을 위하여,『봉화군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설치하고 6월 27일(화) 오전 10시 행정기관, 지역복지기관 등 유관기관 인사들의 참석 아래 개소식을 개최했다.

『봉화군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사업목표는 첫째, 정신건강 통합관리체계를 확립하여 봉화군민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과 둘째, 아동·청소년 등 봉화군 내 정신질환자를 조기 발견하여 치료 및 재활하는 포괄적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자살예방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자살 없는 안전한 사회를 조성하는 것이다.

『봉화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토, 일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이 되며, 모든 상담은 무료이며 누구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조성일 센터장은 ‘봉화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인하여 봉화군민의 정신질환을 예방하고 모두가 행복한 정신건강 1등 도시, 봉화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박노욱 군수는 “앞으로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확보하여 지역주민 요구에 부응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선진화된 공공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