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관광대학교 진로지도사 1급 과정 교직원 직무연수 및 자체 교수법 특강
강원관광대학교 진로지도사 1급 과정 교직원 직무연수 및 자체 교수법 특강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7-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관광대학교(총장 원재희)는 6월29일(목), 6월30일(금) 양일간에 걸쳐 교직원 대상의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금번 직무연수는 진로지도사 1급과정으로 한국능률협회 주관으로 강원관광대학교 관광관 창업교육센터내에서 이루어졌다.

금번 진로지도사 1급 과정은 대학 내 진로교육 관련 교과목 강의 및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고급 수준 전문가 육성을 목적으로 대학 교수 및 교직원 60여명이 참여하여 과정을 이수함으로써 대학 내 양질의 진로지도를 할 수 있는 활로를 열었다.

아울러 자체직무 교수법 특강으로 ‘관광분야에서 캡스톤 디자인 수업 접목방안’에 대해서 카지노 관광과 김상범교수 특강, ‘창업교육의 이해와 창의적 문제해결방법’에 대해서 골프산업과 김재원교수 특강, ‘4차산업 혁명시대의 교수학습센터의 역할’에 대해서 교수학습센터장 부석현교수 특강, ‘NCS기반의 전임교원 및 신임교원 직무능력강화 방안’에 대해서 NCS센터장 홍현태 교수의 특강, ‘학생지도 및 상담기법’에 대해서 학생생활상담소장 성시한 교수의 특강 등이 더해져 교직원 직무연수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학교관계자는 “금번 행사를 통해 교직원들의 역량을 한층 더 올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급변하는 대학의 환경속에서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지도를 통해 학교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중도탈락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을 배우게 되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감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