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황지고, 장성여고출신 대학생 초청 토크콘서트 열어
태백시, 황지고, 장성여고출신 대학생 초청 토크콘서트 열어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7-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지고등학교 및 장성여자고등학교 출신 대학생 8명과 태백주재 김도형 대입지원관 초청 2017 진로진학 토크콘서트가 8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3층)에서 열린다고 태백시 밝혔다.

특히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고교 시설 자신만의 솔직한 대학입시 준비법과 진학사례를 밝히기 위하여 황지고출신 대학생 4명과 장성여고출신 대학생 4명 등 총8명이 참석한다.

이들은 해당 고등학교로부터 토크콘서트 발표자로 추천받아 최종 선정하였는데, 이들의 면면을 출신고교별로 살펴보면, 먼저 황지고 출신으로 서울대 김해성(자유전공학부), 고려대 황진구(수학과), 중앙대 김흥주(기계공학부), 동국대 정민수(경제학과)군 등 4명과, 장성여고 출신으로 연세대 이지은(경제학과), 고려대 김선아(식품자원경제학과), 건국대 전세정(소프트웨어학과), 춘천교대 권미소(초등교육과)양 등 4명이다.

8일 행사는 ‘교육강도 태백 조성’ 소개에 이어, 김도형 대입지원관으로부터 ‘변화하는 대학입시의 효과적인 준비법’ 소개,에 이어 황지고 출신 대학생 4명 및 장성여고 출신 대학생 4명 등 총 8명이 차례대로 나서 ‘나는 태백에서 이렇게 준비해 대학에 합격했다’라는 사례발표를 할 예정이다.

토크콘서트 발표자로 나선 대학생들은 고교 재학 당시 자신들만의 공부비법 소개와 위기 극복과 노력과정을 사례중심으로 소개할 예정이고, 지난 학기 동안의 대학생 새내기로서의 현 대학생활도 간략히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서 행사에 참석한 방청석간 토크콘서트 이야기 마당에서는 ‘태백에서 공부하며 좋았던 점과 힘들었던 점’, ‘우리가 다시 고3이 되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할까’, ‘대학에서의 공부와 고등학교까지의 공부 차이’에 대하여 방청객간 자유로운 질문과 토론을 할 예정이다.

7. 8 진로진학 토크콘서트에 참석하고자 하는 중, 고등학생 및 학부모는 늦어도 행사시작 10분전까지는 시청 대회의실로 오시면 된다고 진로교육담당은 말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교육지원과로 문의(550-3061)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