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제266회 제1차 사회문화위원회 개최
강원도의회, 제266회 제1차 사회문화위원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위원장 조영기)는 2017년 7월 6일 제1차 사회문화위원회를 개최하여, 문화관광체육국 소관 조례안 및 2017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등 안건심사했다.

① 강원도 향교 및 서원 활성화사업 지원 조례안 : 원안가결

이정동, 장석삼 의원는 조례안 제4조 지원대상사업과 문화원에서 추진하는 사업이 일부 중복되는 측면이 있으므로, 사업추진 주체 간 유사중복사업을 사전에 정리하여, 사업추진의 효율성 제고 및 예산낭비가 없도록 주문과함께 예산의 효율적인 집행을 위해 지원사업의 범위를 보다 명확하는 등 일종의 가이드라인를 만들어 사업을 시행해 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② 2017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권혁열 의원는 강릉시 죽헌동 일대에 조성(1차사업 준공)된 전통숙박시설의 편의시설,   휴게시설 및 조경 등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므로, 기반시설 조성 시 시설 확충을 요구했다. 유네스코 세계무형유산 강릉단오제의 일부 핵심행사가 동계올림픽 기간 중 시연되어, 보다 성공적인 문화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장석삼 의원는 올해 1분기 강원도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작년 동기 대비 36.1% 늘었으나, 정작 4월~5월 방문 관광객은 큰 폭으로 줄어들었는데, 봄 성수기 강원도 방문 외국인 감소에 대한 대책 마련을 주문하며 작년 도내 문화누리카드 이용률이 50%가 채 안 됐는데,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사용처 가맹점 확대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