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대 초등교육과에 대한 궁금증, 대입지원관과 함께 풀어 가
교대 초등교육과에 대한 궁금증, 대입지원관과 함께 풀어 가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7-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3개 교대 초등교육과 진로진학 콘서트 권역별 개최”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도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국 13개 교육대학교 초등교육과 대입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 전략을 제시하고자, ‘2017 초등교육 진학진로콘서트’ 연다. 

강릉권(12일, 강릉교육문화관), 춘천권(19일, 춘천교육문화관), 원주권(26일, 원주교육지원청)에서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열리는 이번 진로진학 콘서트는  △1부 초등교육과 대입 전략 강의 △2부 삼자대면 진학 토크로 운영한다. 

 1부에서는 강원도교육청 대입지원관이 전국 13개 초등교육과 대입 전형을 분석하고 대학별 면접 유형과 특징을 설명한다. 특히 초등교육과 합격 사례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준비해야 할 내용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2부에서는 대입지원관과 교대 재학생,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지원 전략에 대한 깊이 있는 토크를 진행한다. 교직관, 교대 생활, 대입 준비 과정 등에 대해 자유롭게 질의하고 응답하는 형식으로 운영한다.

행사 당일 참가자 모두에게는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교대 대입 전략, 전형 부석, 합격수기, 면접 후기, 면접 기출문제 및 예상문제가 수록된 ‘대입지원관이 안내하는 교대 맞춤형 진학 길라잡이’ 책자를 배부하고, 참여하는 학생들이 학생부 종합전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참여 확인증도 발급한다.

최승룡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진로진학 콘서트는 강원도교육청의 대입지원관들이 힘을 모아 함께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만들어진 결과물로써 도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계열별 학과별로 맞춤형 진학 지도를 위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