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정부와 시․도교육청 간의 갈등과 대립 걷어내야
중앙 정부와 시․도교육청 간의 갈등과 대립 걷어내야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7-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개혁 위해 중앙 정부와 시‧도교육청이 함께 협력. 7월 서울 총회에서 협의회 초청 부총리와 간담회 개최 합의-

전국 시. 도교육감협의회(회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는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하 부총리)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7월 13일(목) 14시, 정부서울청사를 찾아 부총리를 예방했다.

이날 예방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회장), 김석준 부산시교육감(부회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감사)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우동기 대구시교육감, 김승환 전라북도교육감, 이영우 경상북도교육감이 참석하였으며, 교육부에서는 기획조정실장, 학교정책실장, 지방교육지원국장, 대변인이 배석했다.

김상곤 부총리는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학교 현장을 바꾸어 오신 교육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과거 중앙 정부와 시․도교육청 간의 갈등과 대립을 걷어내고 협력의 시대를 열어가자고 강조하는 한편, 중앙 정부는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 개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정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장은 인사을 통해 교육 개혁에 대한 국민적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이때에 김상곤 부총리가 경기도교육감 시절 이끌었던 혁신 교육의 성과가 이제는 대한민국 교육 개혁의 성공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교육 개혁의 성공을 위해 중앙 정부와 시․도교육청 간의 소통과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부총리와 교육감들은 향후 교육 개혁을 위해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하기로 하였고, 부총리는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가 초청한 7월 서울 총회의 간담회 및 만찬에 참석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