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믿고 맡기는 우리 해군,,해상 대태러 훈련 실시
(포토) 믿고 맡기는 우리 해군,,해상 대태러 훈련 실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 1함대 3특전대대(UDT/SEAL), 헌병 특수임무반, 해경 특공대 등이 참가해 여객선이 피랍된 상황에서 합동 해상 대테러 작전능력 강화-

해군 1함대, 17일 동해시 묵호항에 있는 여객선에서 동해 해경과 실전적이고 강도 높은 합동 해상 대테러 훈련 실시-

  해군 1함대(사령관 소장 박기경)는 17일 동해시 묵호항에 있는 여객선에서 해경과 실전적이고 강도 높은 합동 해상 대테러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울릉도를 오가는 여객선이 테러범에 의해 피랍된 상황에서 해군 1함대와 해경이 합동으로 해상 대테러 작전능력을 강화하고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해군 해경간 합동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훈련에는 해군 1함대 3특전대대(UDT/SEAL)와 헌병 특수임무반, 동해 해경특공대 등 30여명의 해상 대테러 특수 부대원들이 참가했으며, 해군 해경은 해상 대테러 합동 작전팀을 구성해 실전적이고 강도 높은 해상 대테러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서 해군 1함대와 동해 해경 합동 작전팀은 여객선 테러 상황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대테러 대응절차를 숙달하고 해군 해경 간 유기적이고 긴밀한 해상 대테러 대응체계를 강화했다.

3특전대대장 남영우 중령은 “해군 1함대와 동해 해경은 유기적이고 긴밀한 해상 대테러 대응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실전적이고 강도 높은 합동 해상 대테러 훈련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임무를 완벽히 수행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