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캠핑 실천 모습을 사진 속에 담아보세요!
친환경 캠핑 실천 모습을 사진 속에 담아보세요!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친환경 캠핑 실천 문화 확산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

 원주지방환경청(청장 박미자)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캠핑장 운영자와 야영객을 대상으로「친환경 캠핑 실천 인증샷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캠핑에 대한 국민의 관심 증가에 따라 친환경 캠핑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공모주제는 캠핑장에서 느낄 수 있는 자연환경보호의 소중함 또는 쓰레기 분리수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와 같이 캠핑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보전 실천 사례이며, 공모전 참가는 이메일(watershkim@korea.kr)이나 원주지방환경청 페이스북(www.facebook.com/wonjuenv)을 통해 이번 달부터 10월 31일(화)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공모주제에 맞는 사진과 캠핑 후기를 담은 SNS 게시글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작 중에서 6건을 우수작으로 선정할 계획이며,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원주지방환경청장상과 함께 최대 30만원 상당의 부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시상 후에는 원주지방환경청 1층 로비에서 우수작품 전시회를 열고 지역 주민들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원주지방환경청 홈페이지 공지사항(www.me.go.kr/wonju)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기획재정과(033-760-602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원주지방환경청은 2015년부터 ‘친환경 캠핑 실천수칙’ 홍보물 제작‧배포, 에코캠핑 이벤트, 「친환경 캠핑장 공모전」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친환경 캠핑 홍보 사업은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원주지방환경청 김선혜 주무관은 “최근 전국 캠핑 인구가 500만여 명으로 늘어날 만큼 캠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데에 비해 캠핑장에서 발생하는 환경오염 문제는 점점 심각해진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친환경 캠핑에 대해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