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4개 도시 방문, GTI박람회 홍보에 나서
일본 4개 도시 방문, GTI박람회 홍보에 나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 19.(수) ~ 7. 23.(일) / 마이즈루, 돗토리, 요나고, 사카이미나토, GTI 박람회, 제3회 삼보대회, 2017 로봇특별기획전 홍보 등-

동해시(시장 심규언)은 오는 7월 19일부터 5일의 일정으로 일본 4개 도시(교토부 마이즈루, 돗토리현 돗토리시·요나고시·사카이미나토시)의 순방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순방으로 오는 9월 동해시에서 개최되는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의 참가 기업 모집 홍보와 도시 간 우호 협력을 다지게 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방문에는 상공인 대표가 함께하여 방문 도시 경제관계자와 면담으로 글로벌 경제 위기 타파를 위한 공동 대응 방안과 관내 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협의할 예정이다.

특히 각 도시별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 설명회를 개최하여 기업체의 참여 독려와 지난해에 이어 올 9월에 개최되는 ‘제3회 국제삼보연맹회장배 동해대회’의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로봇 산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도내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19회 국제로봇올림피아드 2017 한국대회 2차 본선 및 로봇특별기획전’의 홍보도 겸하여 일본 관계자의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는 오는 9월 21일부터 4일간〈신동북아시대 – 협력, 발전, 상생 !〉이라는 주제로 동해웰빙레포츠타운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심규언 동해시장은“이번 순방으로 세계 경제 발전을 주도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인 일본의 기업을 대상으로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의 적극 참여를 독려하여 경제 시너지 효과를 최대한 끌어올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