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17년 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정선군, ‘2017년 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7-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군민들에게 맞춤형 교육제공은 물론 평생학습 욕구 충족을 위해 “2017 평생학습센터” 운영에 따른 오는 7월 24일부터 8월 4일까지 12일 간 프로그램별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은 교육부에서 실시한 2017년 지역평생교육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서 “행복학습센터 운영”지원 사업 부문에 선정되었으며, 2017 행복학습센터는 주민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강화, 학습공동체 육성 등을 위해 지역주민을 위한 맞춤형 교육 제공 및 학습 다양성 추진에 목표를 두고 있다.

군에서는 정선읍을 비롯해 고한읍, 사북읍, 여량면 등 4개 읍·면 행복학습센터에서 14개 과정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오는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으로 총 195명의 학습자를 모집하며, 정선군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수강료와 재료비는 무료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군민은 정선군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여성청소년과 평생교육팀(560-2186)으로 현장접수 또는 이메일로 접수(rainmaker11@korea.kr)하면 된다.

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은 정선읍행복학습센터(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정선교육도서관)의 수납전문가(2급)양성과정, 엄마와 함께하는 발레교실, 해설이 있는 오페라이야기 고한읍행복학습센터(흑빛지역복지관)의 사계절 양생차교실, 야생화 자수교실 사북읍행복학습센터(사북공공도서관, 생각이 자라는 작은도서관)의 수납전문가(1급)양성과정, 인문학강좌, 토탈공예 여량면행복학습센터(아우라지작은도서관)의 천연용품 만들기, 난초교실 등이다.

유은하 여성청소년과장은 군민과 지역사회에 필요한 맞춤형 평생교육 및 제2의 인생을 지원하기 위한 창업지원, 자기개발, 사회공헌 프로그램 추진에 따른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