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속초시장기 전국리틀야구대회 11일~19일 개최
제7회 속초시장기 전국리틀야구대회 11일~19일 개최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7-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가 제7회 속초시장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를 오는 8월 11일(금)부터 19일(토)까지 9일간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한국 리틀야구연맹, 속초시야구협회가 주관하는 본 대회는 지난 2011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그 수준도 질적으로 향상되며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 규모의 대회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108개 팀 2,160명이 출전하고 가족 포함 5천여 명이 대회에 참가할 예정으로, 8월 11일(금) 오후 5시 설악야구장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설악야구장과 인조잔디축구장, 설악고등학교, 영랑초교에서 야구 꿈나무들이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발휘하게 된다.

경기는 A, B 두 개 조로 나눠 조별 토너먼트 형식으로 치러지며, 각조별로 우승, 준우승, 공동 3위 총 8개 팀을 선발하며, 이와 함께 공로상, 감독상 등 12명에 대한 개인 시상도 이뤄진다.

속초시는 무더위 속에 진행되는 전국 리틀야구대회에 참가한 선수 및 가족들에게 속초시의 문화관광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관광지 입장료 및 이용료 할인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리틀야구대회에 참가하는 선수 및 가족들의 대부분이 설악동 숙박시설을 이용하게 되어 설악동 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초등학교 여름방학기간이면서 여름휴가철 시즌에 본 대회를 개최하여 피서도 하고 경기도 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본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스포츠와 함께 건강을 지키고 꿈을 키울 수 있기를 기 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