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구름·자연과 함께 즐기는 동강전망자여휴양림 오토캠핑
하늘·구름·자연과 함께 즐기는 동강전망자여휴양림 오토캠핑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7-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운 여름, 하늘 아래 구름과 시원한 바람을 벗 삼아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곳 정선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이 여름 휴가를 즐기려는 캠핑 마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정선 신동읍 고성리에 자리잡고 있는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은 해발 800m의 488,966㎡ 부지에 오토캠핑장 50면과 동강전망대, 동강 사행천(蛇行川)을 형상화한 상징광장, 취사장 등 편의시설과 동강 자생식물관찰원을 갖추고 있다.

또한 캠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은 누구나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으로 하늘과 구름위에서 캠핑을 즐기는 느낌으로 발아래는 굽이굽이 동강 사행천(蛇行川)이 흐르고 눈앞에는 백운산의 웅장함이 한 폭의 그림처럼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고 있어 캠핑의 행복감을 더해준다.

아울러 하늘과 구름, 산과 강, 시원한 바람이 으뜸인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일출과 일몰의 장관은 물론 하얀 바다를 연상하게 하는 아름다운 운해야 말로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선물이라 할 수 있다.

정선에는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을 비롯해 가리왕산 자락에 위치한 솔숲이 아름다운 친환경 캠핑장인 회동솔향캠핑장과 화암8경과 함께 캐러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화암약수 캠핑장. 정선 동강생태체험학습장 캠핑장 등 청정 자연과 어우러져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오토캠핑장이 마련되어 있다.

정선 관내 오토캠핑장은 정선군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캠핑장 이용 시 예약은 필수이며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시설관리공단(033-560-3420)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오토캠핑의 즐거움을 만끽하기 위해 정선을 찾은 캠핑 관광객은 41,000여명이며 올해 7월말 까지 3만여명이 캠핑을 즐기기 위해 정선을 찾았으며, 청정 자연과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정선은 캠핑 메카로 부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