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점프 등 동계스포츠 “이젠 가상현실로 즐기세요”
스키점프 등 동계스포츠 “이젠 가상현실로 즐기세요”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7-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 조직위, 강릉 홍보체험관과 한국관광공사에 스키점프, 봅슬레이 등 VR 시뮬레이터 운영-

 2018 평창올림픽의 다양한 동계스포츠 종목을 서울과 강릉에서 가상현실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9일 “평창올림픽 개최도시인 강원도 강릉 녹색도시체험센터에 소재한 강릉 홍보체험관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 동계스포츠 종목을 가상현실로 체험할 수 있는 VR 시뮬레이터를 설치,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강릉 홍보체험관에서는 4대의 탑승형 VR 시뮬레이터를 통해 스키점프와 스피드스케이팅, 바이애슬론과 봅슬레이·루지를 가상현실로 경험할 수 있으며, 콘텐츠 당 3~5분 정도가 소요된다.

가상현실 체험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체험관에서는 가상현실과 함께 동계스포츠 종목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4D 체험관을 비롯해 대회 관련 정보, 응원메시지 작성 등 다채로운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5층 체험존에 설치된 3대의 VR 시뮬레이터로 알파인스키와 바이애슬론, 봅슬레이·루지 체험이 가능하다.

체험존은 연중무휴로 주중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에는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공사 3층 전시관에서 탑승권을 무료로 수령해 이용할 수 있다. 강릉과 서울 두 곳 모두, 11세 이상 신장 130cm 이상이면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공사 2층에 마련된 평창대회 홍보존에서는 마스코트 수호랑·반다비 포토존이 설치돼 있고, 각종 대회 정보와 입장권 구매방법 등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대균 조직위 홍보국장은 “가상현실 체험은 평소 접하기 힘든 동계스포츠의 역동적이고 다이내믹한 스릴과 재미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 많은 분들이 직접 체험함으로써 내년 2월부터 펼쳐지는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직위는 앞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연계해 2018 평창대회를 알리기 위한 동계스포츠 종목 가상현실 체험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