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 리얼리즘 특별기획전 “human”展, 관람객들 큰 호응
하이퍼 리얼리즘 특별기획전 “human”展, 관람객들 큰 호응
  • 김승회 기자
  • 승인 2017-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내설악예술인촌 공공미술관(관장 전동화) 에서는 지난 7월 21일부터 9월 17일까지 하이퍼 리얼리즘 특별기획전 “human”展을 열고 있어 관람객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human”展 은 인간을 주제로 한 극사실주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다. 인간에 대한 재해석과 우리가 육안으로는 알아낼 수 없는 추악함, 이를테면 모발에 가려진 점이나 미세한 흉터까지도 부각되어, 보통이라면 그냥 지나쳐버릴 수도 있는 현상이 보는 이로 하여금 잔혹한 인상을 받을 수도 있지만 이 또한 우리인간의 모습이며 현대미술의 다양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인간이 살아가는 모든 시간에 제약 받지 않는 순수한 인체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김용석 작가의 누드화, 순수하기에 혼돈의 모습을 가진 아이들의 모습을 극사실로 표현한 김현수 작가의 조각, 인간의 신체를 통해 전달하는 상징적 표현을 묘사한 오흥배 작가의 회화, 인간의 신체를 통해 환경과 실존의 역학관계를 탐구한 정수용 작가의 조각, 젊은 작가의 눈으로 본 인간사를 적나라하게 표현한 홍승태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특별기획전에는 관람객의 편의를 위하여 7월 28일부터 8월 19일 까지 매주 금, 토요일에는 저녁 9시까지 야간개장을 하고 있어 무더운 여름밤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