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농업회의소설립 추진단, 정선군 농업회의소 설립 주민설명회 개최
정선군농업회의소설립 추진단, 정선군 농업회의소 설립 주민설명회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7-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 농업회의소설립 추진단(단장 전용표)에서는 정선 농업발전을 위한 비전제시 및 농업인들의 권익증진 등 농업인 대의기구 역할을 담당할 정선군 농업회의소 설립을 본격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읍·면 순회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농업회의소는 농업인들의 대의기구로서 법적 지위를 갖고 농업정책에 대한 파트너 역할 수행은 물론 농업인의 목소리 반영, 농업 경쟁력 제고와 농가 소득안정을 위한 정책 연구 등 농업인과 농업단체의 권익을 신장하고 대변하는 대표성을 갖는 단체이다.

추진단은 22일 정선읍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25일까지 각 읍·면을 순회하면서 농업인을 비롯한 농업단체를 대상으로 농업회의소 설립 배경 및 필요성, 농업회의소 역할, 회원 가입 등 농업회의소 설립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지난 6월 23일 정선군 농업인회관 회의실에서 정선군농업인단체연합회를 비롯해 농협, 축협, 농민단체, 농업관련 협동조합, 개인 등 38명이 참여해 정선군농업회의소 설립추진단(단장 전용표)을 발기인으로 구성해 발기인대회를 개최하고 정선군농업회의소 운영에 따른 정관(안) 및 사업계획, 회원 모집 및 홍보 등에 대한 사항을 논의했다.

또한 추진단에서는 오는 12월 창립을 목표로 농업회의소 정관 및 지원방안 마련과 함께 농업회의소 기능과 역할 및 농업회의소 회원 가입에 대한 읍·면 순회홍보, 농업발전 포럼개최, 농업인 의견수렴, 농업관련 기관과의 협력사업 수행 등 정선군 농업회의소설립을 위한 적극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전용표 정선군농업회의소 설립추진단장은 농정의 민주성 확보 및 정선군 농업발전을 위한 관계기관 및 농업인 단체 등 각계각층의 의견 수렴과 함께 농업회의소 설립에 필요한 체계적인 준비 및 많은 회원가입 등 농업회의소가 올해안에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