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개원 61주년, 본회의 초청연설
강원도의회 개원 61주년, 본회의 초청연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엔돌핀 열풍’을 일으켰던 이상구 박사 초청

강원도의회(의장: 김동일)에서는 2017년 9월 5일 제267회 강원 도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이상구 박사 뉴스타트센터’ 대표인 이상구 박사를 초청하여, 강연을 듣는다.

도민의 대의기관인 도의회 본회의에 국내외 저명인사를 초청, 연사 들의 철학과 경륜 등을 듣고 폭넓게 강원의 정에 접목하기 위한 이번 본회의 초청 연설은, 도의회 개원 61주년을 맞아, 급변하는 현대사회와 고령화 시대에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대한 의미를 재조명해보고, 100세 시대에 복지를 위 한 강원도의 역할에 대해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에 초청된 이상구 박사는 1988년 대한민국에 엔도르핀 열풍을 일으켰으며, 1988년부터 TV 방송을 통해 건강에 대한 강의를 했으며 현재 ‘이상구 박사 뉴스타트센터(속초시 설악동)’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강연 등을 통해 건강에 대한 전도사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아울러 본회의 초청 연설에 앞서, 이상구 박사는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기 위하여 아동보육시설인 ‘사단 복지법인 풍익홈’에 미래사랑 희망의 기부금을 전달한다.

‣ 출생 : 1943년, 서울
‣ 소속 :「이상구박사 뉴스타트센터(속초시 설악동)」대표
‣ 학력 : 연세대학교(의과대학), 미국 웨인 주립의대(내과 전문의 수료)
‣ 연설주제 : 강원도와 건강 행복론


□ 주요이력
  ○ 미국 캘리포니아 위마(Weimar) 대학 교수 및 위마 자연요법 연구소 소장 역임
  ○ 現, 이상구박사뉴스타트센터 대표, 삼육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 겸임교수
  ○ 한국, 미국, 캐나다, 중국, 호주, 뉴질랜드, 폴란드 등 세계각지에서 강연

□ 방송출연
  ○ KBS2, 이상구박사 특별초청 강연 - 한국인의 건강(1988)
  ○ EBS, 기획시리즈, 2008 건강예찬! 이상구 박사의 유전자 건강(2008)
  ○ MBC, 파워특강! 인생은 아름다워 - 유전자와 뇌파, 그리고 자연치유(2008)
  ○ MBC, 유전자의학과 건강비결(2008), 특집 TV메디컬 약손(2009)
  ○ KBS1, 여성공감 - 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가?(2011)
  ○ KBS2, 아침마당 - 지난 50년 동안 강한 영향력을 끼친 인물, 이상구 박사
  ○ 채널A, 그때 그사람 ‘채식 열풍 일으켰던 이상구 박사, 초야에 묻힌 사연은?’(2013)
  ○ SBS, 좋은 아침 - 암은 병 같지도 않은 병(2013)
  ○ MBN, 최불암의 이야기숲 어울림 - 이상구 박사편(2014)

□ 저    서
  ○ 유전자 건강혁명(서울문화사), 이상구 박상의 한국인의 건강(문화세계사)
  ○ DNA 자연치유본능(가스펠), DNA 스위치를 켜라(가스펠)
  ○ 이상구 신건강선언(여성신문사), 이상구박사의 잘 먹고 오래 사는 법(여성신문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