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강원∙홍천 인삼∙한우 명품축제
제15회 강원∙홍천 인삼∙한우 명품축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7-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홍천 인삼∙한우 명품축제가 오는 10월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3일 간 강원도 홍천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개최된다.올해로 15회 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최장 10일에 달하는 추석 연휴를 고려하여 이전보다 약 1주 가량 시기를 늦춰 열린다.

건강과 힘의 대명사인 인삼과 한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홍천축협에서 한우판매장과 셀프식당을 운영하고, 전년도까지 강원인삼농협이 주도해왔던 인삼판매는 작목반 참여수를 대폭 증가시켜 함께 만들어가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물론, 농가수익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된다.

프로그램 또한 풍성하게 구성된다. 우선 19일(목) 저녁 7시에는 인기가수 축하공연이 전야제로 열려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튿날인 20일(금)에는 식전공연, 퍼포먼스, 우수조합원 시상식 등으로 구성된 개장식을 시작으로 홍천한우 셀프식당, 대규모 인삼판매장, 지역가수 및 동아리 무대공연, 인삼튀김, 인삼경매, 한우 잡뼈를 잡아라 이벤트, 소시지 만들기, 홍천 명품 농∙특산물 판매∙홍보관, 동계올림픽 홍보관, LED 포토존, 체험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또한 마지막 날 오전 토리숲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는 홍천군 10개 읍∙면 대항 씨름경기는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홍천문화재단(이사장 노승락) 전명준 대표이사는 “가을의 끝자락에서 즐거운 추억을 드리고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으니 좋은 품질로 전국적으로 인정받는 한우와 인삼을 맛보러 강원도 홍천에 많이 방문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축제장 맞은편 홍천 강변일원에서는 풍물시장(2017.10.13~10.22)이 열려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