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동탑성 관계자들 철원군 선진농업 견학
베트남 동탑성 관계자들 철원군 선진농업 견학
  • 김승회 기자
  • 승인 2017-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 & 베트남 동탑성 MOU 체결 후 철원군 시설원예하우스 선진농업 현장견학

철원군는 지난 9일일 베트남 동탑성 당 비서 레민환(LE MINH HOAN)을 대표로 30명이 철원군의 시설원예비닐하우스 선진농업 견학 및 업무교류를 위하여 방문했다.

지난달 2일 철원군(군수:이현종)과 베트남 동탑성(인민위원장 응웬 반 즈엉_Nguyen van Duong)은 상호 우호교류협약(MOU)를 체결하였으며 바로 다음날 3일 “외국인계절근로자 프로그램 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내년 2018년부터 연간 최대 400명(상,하반기 200명)의 근로자를 파견하기로 했다.

이날 방문은 베트남 동탑성내 주요 현지방의 대표가 동행하여 철원군의 우수한 시설원예비닐하우스를 견학하였으며 베트남 방문단에서는 현지 도입을 위한 선진농업기술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향후 베트남 근로자들이 철원군에 파견되었을 때 근로자들의 실질적인 노동환경을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다.

철원군은 농번기(특히 시설원예하우스) 고질적인 일손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세차례 교류하면서 실무를 협의하였으며, 앞으로도 베트남 동탑성과 농업분야 뿐만 아니라 문화, 교육, 관광분야 등 다양한 분야로 그 영역을 확대할 계획인 것으로 밝혔다.

사진설명=베트남 동탑성 당 비서 레민환(LE MINH HOAN)을 대표로 한 30명의 방문단이 지난 9일 철원군을 방문, 시설원예비닐하우스 선진농업 견학 및 업무교류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