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내고장 고교 보내기’서한문 발송
태백시 ‘내고장 고교 보내기’서한문 발송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7-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 3학년 학부모 400여명 대상 동참 요청

태백시가 고교입시 지원 원서 신청을 앞두고 관내 중학교 3학년 학부모 400여명에게 ‘내고장 학교 보내기’ 운동에 적극 동참 해 줄 것을 요청하는 서한문을 발송한다고 밝혔다.

시는 교육 강도 조성 및 인구 5만 명 회복 운동의 일환으로 내고장 학교 보내기 운동을 2017년 역점시책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서한문 발송 또한 관내 학생들의 외지 학교로의 유출을 막고 우수인재의 지역 학교 진학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태백시에서는 관내 고교 진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요건에 의거 ▲고교 3년간 장학금 지원(1인당 최대 250만원) ▲향토장학생 선발 대학장학금 지원(1인당 최대 32백만원) ▲영어권 국가 어학연수‧문화탐방 지원(1인당 4백만원 내외) ▲중국 자매결연도시 학생 교류 지원(1인당 2백만원 내외) ▲대학 진학 시 강원학사 우선 선발 입사 등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서한문 발송을 통해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맞춰 지혜로운 고등학교 선택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 지역 인재 유출을 최소화하고자 한다”며, “관내 고교의 명문고 육성을 위하여 주요 대학 입학사정관 초청 입학 컨설팅, 학부모․학생 대상 대입설명회 개최 등 우수교교 육성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8월 21일부터 26일까지 지역 출신 대학생으로 구성된 꿈드림 진로진학 멘토단을 활용, 내 고장 학교 진학에 따른 다양한 지원‧혜택과 이를 통한 진학 성공 사례 등도 함께 홍보하여 후배들의 진로‧진학에 도움을 주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