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전형 공고
2018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전형 공고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7-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117개 고등학교, 홈페이지에 전형 요강 모두 올라와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2일, 2018학년도 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전형요강을 공고했다. 전기에 해당하는 특목고, 자사고, 특성화고는 학교별 전형요강에 따라 지난 8월21일 전형이 시작되어 12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후기고등학교로 분류되는 일반고 86개 학교는 12월 27일까지 신입생을 선발한다.

자유학기제 1세대인 현 중학교 3학년은 중학교 1학년 성적을 제외한 2, 3학년의 내신성적을 300점 만점으로 산출한 학교별 석차백분율을 기본으로 입학전형에 지원할 수 있다.

특히 내년부터는 특성화고에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교육과정이 도입되고 학과 개편 등 직업교육의 큰 변화가 예상되어 학생의 적성과 특성에 따른 진학 전략 수립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교육과정이란? 산업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로 하는 지식, 기술, 소양 등의 내용을 산업부문별로 체계화한 교육과정

평준화 지역인 춘천, 원주, 강릉의 22개교에 대한 입학전형요강은 강원도교육청 홈페이지의 [고입진학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 고등학교는 학교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있다.

이용훈 도교육청 중등교육과정담당 장학관은 “전국적으로 고교 선택의 기준이 성적에서 적성으로 바뀌어가는 추세”라며 “담임교사와 학교의 상담활동 등을 강화해 학생의 진로 선택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