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역대급 추석연휴맞이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
속초시, 역대급 추석연휴맞이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7-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장보기 동참 및 전통시장 상품권 구매 독려

10.1~2 전통시장내 공연, 전통놀이체험, 즉석 이벤트 행사 -

10.3~4 전통시장 대형주차장 및 속초시청 주차장 무료 개방-

속초시는 오는 9월 25일부터 10월 9일까지 추석명절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장보기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추석 명절은 10월 연휴와 맞물려 최대 10일간의 연휴로 많은 관광객과 귀성객들이 우리시를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난 여름 잦은 비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우선 9월 27일부터 29일 까지를「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는 날」로 정하고 이병선 속초시장을 비롯한 공무원과 시민․사회단체, 유관기관 직원들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대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공공기관 등에도 전통시장 상품권 구매와 장보기 동참을 적극 권장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제공을 위해 10월 1일 ~ 2일까지 전통시장 내에서 음악공연, 떡메치기, 윷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과 즉석 이벤트 행사를 실시하여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제수물품 준비를 위해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10월 3일 ~ 4일(2일간) 속초관광수산시장 대형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고, 속초시청 4개 주차장을 항시 개방하여 우리시를 찾는 관광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우수한 지역특산품에 대한 홍보 지원과 판로 확대를 위하여「2017년 속초특산품 안내 책자」를 전국지자체 및 유관기관 등에 배부하여 다가오는 추석명절 선물 또는 평소 귀한 분께 드리는 선물로 속초시 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홍보에 나섰다.

시는 연휴기간 중 물가안정을 위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원산지․가격표시제 위반 등 불공정 상행위를 유관기관과 함께 지속적으로 계도 및 단속을 실시하고, 전통시장 상인회와 연계하여 손님맞이 환경청소 및 손님 친절 응대 등 다양한 손님맞이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 및 관광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