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 2017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강릉시의회, 2017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의회는 14일 오전 10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박경자 위원장)에서 「2017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진행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박건영 의원는 동계올림픽은 세계적인 행사로 문화올림픽 측면에서도 깊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지적하고, 많은 예산을 투입하여 건설한 아트센터가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 분야에 세계적인 큰 행사 경험이 있는 분들의 자문을 받아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개발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용기 의원는 KTX개통에 대한 홍보예산이 미리 당초예산에 반영되지 못한 것에 대해서 지적하고, KTX개통과 연계해서 1시간대의 강릉생활권을 방송과 언론매체를 통해 집중적으로 홍보할 것을 당부하고, 동계올림픽 홍보대사는 강릉에 대해서 잘 아는 사람을 위촉하여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배용주 의원는 관광자원으로 활용되고 있는 지정문화재의 유지관리에 더 적극적으로 대처할 것을 당부하고, 특히 강릉에는 귀중하고 가치 있는 비지정문화재도 많이 있는데 이에 대한 관리가 소홀하다고 지적하고 긴급 보수가 필요한 경우에는 적절한 예산이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유지관리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최선근 의원는 시민생활 불편 해소 등 시급을 요하는 사업에 투입해야 할 많은 일반예산이 주차관리 등 교통특별회계로 넘어가고 있는 것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하고, 앞으로 교통특별회계의 자주적인 재원확보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서 대책을 강구해 나갈 것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