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동해팔경 초록산 숲길 마라톤 대회 개최
2017 동해팔경 초록산 숲길 마라톤 대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9월 17일(일) 동해시 산악마라톤연맹에서 주최·주관하고 동해시와 동해시체육회가 후원하는「2017 동해팔경 초록산 숲길 마라톤대회」를 웰빙레포츠타운부터 초록산 일원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하지만 아름다운 산을 배경으로 이루어지는 마라톤 대회로 전국의 산악마라톤 동호인 500여명이 참가하는 큰 규모의 대회이다.

개회식은 행사 당일 오전 8시 30분 풋살구장 앞에서 가질 계획이며 코스는 초록봉을 중심으로 웰빙레포츠타운~초록봉~매봉산으로 이루어져있다. 참가는 전문가부터 초보자까지 가능하며 시상은 10km 남·여 각 5명, 20km 남·여 각 5명로 총 20명을 시상할 예정이며 별도의 폐회식 없이 경기가 종료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선수는 오는 9월 15일(금)까지 접수하면 되고 참가비는 25,000원이다. 다만 일반 등산인은 별도의 접수가 필요하지 않으며 참가자 모두에게 물과 점심식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기록측정과 기록증, 메달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산악마라톤 연맹은 산길을 달리는 모든 이들의 모임으로 질 높은 국민 레저스포츠로서 건전한 산행문화 정착과 국민 건강증인에 기여하고자 설립한 단체로 동해시에 강원연맹 본부를 두고 있다.

김용주 체육교육위생과장은 “동해시를 방문하는 전국의 산악마라톤 동호인들에게 청명한 가을의 아름다운 초록봉의 면모를 보여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전국에서 참가하는 산악마라톤 선수들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