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평화그린단 창단
세계평화그린단 창단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마인그룹(대표 박현선)은 지난 2017년 9월 16일 세계평화의 날 기념일을 맞아 국회회관 대회의실에서 세계평화그린단 창단식을 가졌다.

세계평화그린단은 평화와 청정의 섬 제주에서 2017년에 결성되어 세계 평화와 지구 환경을 고민하는 사명감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선발하여 다양한 교육과 국제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만들어 졌다.

세계평화그린단은 인문, 언어, 합창단 파트로 앞으로 많은 활동을 할 예정이라고 한다.
인접국가의 언어를 배우고, 그들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과 화합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또한 합창을 통해 국내외 봉사활동은 물론 세계평화와 청정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날 창단식에 이어 유엔세계평화의 날 한국조직위원회 주최 행사인 제38회 세계평화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창단기념 첫 공식행사를 가졌다.
김성곤((사)평화이사장), 이장희((사)평화통일시민연대상임대표), 정우탁(UNESCO 국제이해교육원원장), 강영석(메디피스이사장), 김영후(휴먼인러브이사장), 염진수(더나은세상이사장), 조성호(평화의친구들이사장), 최일화(한국연극배우협회이사장), 신상문(메디피스사무총장), 최양옥(한국음악협회부이사장), 임형준(UN세계식량계획 한국사무소소장), 이오은(Religions for Peace 공동회장)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또한 세계평화그린단((주)마인그룹 박현선대표)과 (사)유엔세계평화의 날 한국조직위원회(류화석 사무총장) 협약식 및 (사)김자경오페라단(정지철예술감독)과 자매결연을 통해 상호 교류협력을 바탕으로 교육·봉사 등 적극 지원하고 실천해 나가려 한다며 결의를 가졌다.

세계평화그린단 박현선대표는 “이번 어린이 합창단 창단에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합창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