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미디어센터 국내외 미디어 온라인등록 개시
강원미디어센터 국내외 미디어 온라인등록 개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3 ~ 11.24일까지 등록시스템(www.gangwon2018media.com) 통해 접수

강원도는 내년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를 맞이하여 올림픽을 계기로 개최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국내외 기자들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회 기간 중 강원미디어센터(비등록미디어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원미디어센터(비등록미디어센터)는 조직위원회 MPC(메인프레스센터)에 등록되지 않은 국내외 기자들을 대상으로 동계올림픽뿐만 아니라 강원도 지역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홍보 창구의 역할을 담당한다.

강원도는 강원미디어센터 운영을 통해 개최지역은 물론, 비개최 시군을 포함한 강원도 전 지역을 세계에 널리 홍보하고, 평창동계올림픽 이후에도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강원도 구석구석을 찾아올 수 있도록 최적의 취재 환경을 취재진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강원미디어센터 이용을 위해서는 참가자들의 개별 사전 신청 및 등록 절차가 필요하며, 사전 신청은 10월 13일부터 11월 24일까지 (43일간) 온라인 시스템 (http://www.gangwon2018media.com)을 통해 진행된다.

* 등록은 온라인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전화나 팩스, 메일로는 접수가 불가하며,문의사항은 등록시스템 질의응답 코너 또는 이메일(gangwon2018media@gmail.com)로 문의할 수 있다.

강원도는 강원미디어센터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면서, 다만, 미디어센터의 워크룸 공간 등을 감안하여 사전 신청 후 최종 등록여부는 12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종 등록된 국내외 취재진들은 2018년 2월 5일부터 강원미디어센터(강릉씨마크 호텔 아산트리움) 등록안내센터에서 등록카드를 현장 수령할 수 있다.

강원도는 강원미디어센터를 통해 동계올림픽 개최지역뿐만 아니라 강원도 지역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목적이 있다고 밝히면서 가능한 많은 취재기자들이 강원도를 찾아주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원도 대변인(김용철)은 “지역을 찾는 국내외 미디어 기자들에서 최적의 취재환경을 제공하면서 올림픽의 성공개최와 강원도를 전 세계에 알리고 홍보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