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서석우회도로 공사시행을 위한 주민설명회 개최
홍천 서석우회도로 공사시행을 위한 주민설명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개량으로 국도 간선기능 확보 및 교통안전성 확보

원주지방국토관리청(청장 전만경)은『홍천 서석우회도로 건설공사』보완설계용역의 노선선정(안)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17. 10. 23일(월) 개최한다고 밝혔다.

홍천 서석면 소재지 통과에 따른 교통사고 위험성(보행자․고령자 등)이 있는 국도56호선 홍천군 서석면 풍암리 구간에 대해 약 1.6km의 우회도로 개설을 통하여 교통사고 위험을 해소하고 지역간 간선기능을 확보하여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금년 말 착공하여 ‘21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최근 이상기후에 대비하여 계획홍수위, 여유고, 최소 경간장 등 설계기준에 미달되는 용두안1교 등 3개교량을 개축하여 재해를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주민설명회에서는 홍천 서석우회도로 건설공사의 설계내용을 주민들께 설명하고, 노선선정에 대한 지역주민 의견청취 및 원활한 공사시행을 위해 계획했다.

원주지방국토관리청은 지역의 균형발전 및 교통안전성 확보를 위한 사업이 완료되면 정주공간 개선, 교통안전 도모는 물론 지역주민 삶의 질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주민설명회시 제기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등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를 시행하여 교통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