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광산업고 ‘2017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금상 수상
동광산업고 ‘2017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금상 수상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7-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의 요리 축제에서 금상 2개 수상 영예

동광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박근덕)는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7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에서 조리과학 마이스터학과 1학년 정수빈 학생이 마지팬케이크 개인 전시부문에서 금상, 1학년 정수빈과 2학년 엄민지 학생이 2인1조로 참가한 초콜릿 봉봉 전시부문에서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정수빈 학생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는 카카오프렌즈를 주제로 마지팬케이크를 만들었고, 정수빈 학생과 엄민지 학생이 2인 1조로 준비한 초콜릿 봉봉은 사람의 감정을 주제로 초콜릿을 아름답게 표현해 수상했다.

수상 학생들은 박지은 지도교사의 지도하에 지난 3달간 여름방학은 물론 방과후와 주말에도 쉬지 않고 학교에 나와 연습을 하고 대회를 앞두고는 몇 일간 밤샘 연습으로 이같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정수빈 학생은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자신감을 많이 얻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을 쌓고 조리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성을 함양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은 ㈔한국조리기능인협회와 (사)조리기능장려협회가 주관하는 대회로 약 3천여명의 국내외 참가선수와 2만여명에 달하는 참관객이 함께하는 명실공히 국내 최대의 요리축제다. 조리특성화고, 조리대학교 학생은 물론이고 다양한 분야의 실무 요리사들까지 분야별 다양한 주제로 경연을 펼쳐 요리사를 꿈꾸는 학생들의 등용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