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간담회 개최
강원도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간담회 개최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7-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소통의 장

강원도와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회장 최돈진)는 11월 7일(화) 춘천 KT&G 상상마당에서 ‘중소기업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도내 중소기업 관련 단체장, 협동조합 이사장, 도내 기업체 대표 등 40여 명이 참석하여 기업의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청취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간담회 진행은 도내 중소기업들이 경영상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경제부지사가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또한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영세 자영업주의 경영부담을 최소화하고 근로자에게는 일자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 차원의 4대 보험료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중소기업 육성지원 시책인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중소기업제품 판로확대 방안, 일자리 안심공제 등에 대하여도 설명했다.

한편, 간담회에 앞서 강원도는 도내 경제계를 중심으로 지난 7월부터 평창동계올림픽 후원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5,500만원을 전달 받았다. 전달받은 후원금은 평창동계올림픽 붐업 조성은 물론 참여 확대를 위해 도내 소외계층을 위한 입장권으로 구매하여 활용될 계획이다.

정만호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중소기업인과의 간담회를 계기로 “강원도와 중소기업계가 현안을 논의하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소통창구가 되길 바라며 특히, 기업차원에서 올림픽 홍보와 입장권 구매에 앞장서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