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강원도의회 의장, 포항 지진 피해상황 보고 받아
김동일 강원도의회 의장, 포항 지진 피해상황 보고 받아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의회 김동일 의장은 포항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한 바로 다음 날인 16일 오후 의장 집무실에서, 오세봉 운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안권용 재난안전실장과 이흥교 소방본부장으로부터 피해상황 등 이번 지진과 관련된 전반적 상황을 보고 받았다.

이 자리에서 김동일 의장과 오세봉 운영위원장은 지진 피해자들을 위로하며, 과거 강원도 폭설 시 아낌없이 지원해준 경북도의 고마움에 보답하는 차원에서라도, 조속한 피해복구를 위해 강원도에서 가능한 지원과 협력 방안을 모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이제는 지진 안전지대라는 안일한 생각은 벗어버리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과거 어느 대회보다 안전한 대회로 치러질 수 있도록, 강릉과 평창, 정선의 주요 경기장과 관련 시설에 대해 상시적인 점검과 실제 위기 발생 시 조치·행동 매뉴얼 마련 등의 대책에도 만전을 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무엇보다, 이번 지진으로 연기된 수학능력시험으로 예기치 못한 영향을 받게 될 도내 1만 5천여 명의 수험생들이, 재시험에 대한 부담감은 물론 안전에 대한 불안감까지 모두 떨쳐버리고, 평소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유기적으로 협조해 나갈 것을 재차 확인하며, 강원도의회 또한 이번 지진과 관련하여 전폭적으로 지원·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