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2017년 행정사무감사
강원도교육청, 2017년 행정사무감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남경문)는 16일(목) 교육위원회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를 개최하여, 강원도교육청 정책기획관 및 감사관 소관 현안 사항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곽영승 의원는 행정사무감사 자료 작성에 오류 부분을 지적하였고 학생 교육시설인 강원학생선수촌을 부적절하게 사용한 부분에 대한 감사 결과를 보도자료로 제출하라고 주장했다.

오원일 의원는 학부모 연수의 연속성 및 연수 기간을 늘려 연수 효과성을 증대하라고 주장하였고 강원교육희망재단과 관련하여 설립목적과 현재 추진내용이 다르다고 지적하며 도교육청에서 직접 할 수 있는 업무를 할 것이 아니라 강원교육희망재단에서는 작은학교 살릴 구체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문희 의원는 교섭 대상이 아닌 사항을 맺어 체결된 단체협약은 위법이라고 주장하며 단체교섭 때문에 일선 학교가 힘들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강청룡 의원는 작은학교를 살리겠다는 강원도교육청의 취지에는 적극 동의하지만 강원교육희망재단은 폐지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도교육청에서 재단에 출연하는 예산을 직접 도교육청에서 작은학교 살리기 예산으로 활용하여 추진하면 된다고 주장했다.

이종주 의원는 태백 지역 교직원 사고와 관련하여 철저한 감사 결과를 바탕으로 재발방지를 부탁하였으며 명예감사관의 활용이 저조함을 지적하며 명예감사관 제도가 활성화 되도록 노력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