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상고, 세 마리 토끼를 잡는 부사관경영과 신입생 전국 모집
동해상고, 세 마리 토끼를 잡는 부사관경영과 신입생 전국 모집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희망자 특별전형 : 12. 1(금)까지 접수 / 24명 모집-

일반전형 : 12. 6.(수)까지 접수 / 24명 모집-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동해상업고등학교(이하 동해상고)와 지난 11월 2일 부사관경영과 신설에 따른 자매결연 협약 체결을 통해 2018년부터 총 정원 48명 규모로 부사관경영과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학교 졸업(예정)자, 중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교육부 장관이 인정하는 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본 모집을 위해 동해상고는 강원도 최초, 전국 3번째로 인가를 받았다.

2018년도 동해상고 부사관경영과 신입생 모집 지역은 전국 단위로 지원 자격 전형은 일반전형과 취업희망자특별전형으로 나뉘게 된다. 모집 정원은 일반전형과 취업희망자 특별전형 각 24명으로 총 4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일반전형과 취업희망자특별전형 모두 1차 서류심사 후 2차 면접 및 체력측정을 통해 1차 전형 점수와 2차 전형 점수의 통합적 평가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각 전형에 따른 심사기준은 일반전형의 경우 강원도 교육청‘2018학년도 강원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과 중학교 내신 성적 산출 기준에 따르게 되며, 취업희망자특별전형의 경우 강원도 교육청‘2018학년도 특성화고등학교 취업희망자 특별전형 계획’에 의거하여 서류 및 면접 점수를 산출하여 심사하게 된다.

동해상고는 부사관경영과 재학에 따른 각종 혜택으로 부사관 선발시험 응시를 위한 각종 자격증 취득 기회 제공 및 체력단련 프로그램 이수와 타 지역 및 원거리 통학 학생을 위한 기숙사도 제공 할 계획이다. 또한 3학년 재학생이 부사관 선발시험에 응시할 경우 가산점 12점을 부여받게 되며, 별도로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추가로 가산점 13점의 혜택을 받아 총 25점의 가산점을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부사관 경영과를 통해 직업군인, 군무원, 경찰 및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되면 월 급여 210만원 내외를 받으며 취업·병역·학위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게 되어 세 마리의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다.

동해상고 부사관경영과 지원을 희망하는 일반전형 관내 학생은 12월 6일(수)부터 12월 8일(금)까지 교무업무 시스템으로 인터넷 접수 할 수 있으며, 검정고시 합격자 및 타 시·도 지원자의 경우 입학원서와 생활기록부 사본 각 1부를 동해학교에 방문, 제출하여야 한다.

취업희망자특별전형은 입학원서, 취업희망서, 담임추천서 및 생활기록부 사본 등의 서류를 갖추어 12월 1일(금)까지 동해상고 교무실을 방문·원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동해상업고등학교 2018학년도 신입생 전형요강’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