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V 평창동계올림픽 UCC 공모전 ‘평창 온라인’ 문체부장관상 수상
KTV 평창동계올림픽 UCC 공모전 ‘평창 온라인’ 문체부장관상 수상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상금 680만원 9개 수상작 선정

381명 133편 출품, 총상금 680만원 9개 수상작 가려져-

최우수작 ‘평창 온라인’, 문체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KTV 국민방송(원장 류현순)이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KTV 평창동계올림픽 UCC 공모전’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인 최우수상 수상작을 포함해 우수상과 장려상 수상작들이 가려졌다.

평창동계올림픽 UCC ‘평창 온라인’

KTV는 지난 3월부터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영상물은 물론 사진, 웹툰, 포스터, 시, 음원 등 시청자가 직접 만들어 참여하는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을 개시했다.

응모 접수 마감 시한인 10월 말까지 모두 133편(381명)이 출품됐고, 내외부 심사위원을 통한 1·2차의 엄정한 심사를 거친 끝에 ‘평창 온라인’(영상물, 이승헌 외 1명)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영예의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평창 온라인’은 평창올림픽의 마스코트인 수호랑이 스키점프, 봅슬레이, 아이스하키 등 동계올림픽의 종목별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을 젊은층이 좋아하는 3D 애니메이션 게임 형식의 영상에 담아낸 수작이다.

우수상 4편은 ‘기다려라 평창’(영상물, 김현우), ‘세계를 위해 평창을 요리하다’(영상물, 조소미 외 1명), ‘2018 평창동계올림픽, 어디까지 알고 계시나요?’(영상물, 강한결 외 2명), ‘평창, 새로운 열정의 시작’(영상물, 한용석)이 선정됐다.

평창동계올림픽 UCC ‘세계를 위해 평창을 요리하다’

장려상에는 ‘시작을 심다’(영상물, 이아영), ‘10년의 도전, 2018 평창동계올림픽’(웹툰, 강준호), ‘모두가 함께 그들을 위해’(시, 김윤혜), ‘당신의 평창은 어떤 색입니까?’(포스터, 강주은 외 4명) 등 4편이 뽑혔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우수상은 한국정책방송원장상과 각 70만원, 장려상은 한국정책방송원장상과 각 5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수상작들은 KTV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소개되고, 내년 1월에는 9개의 수상작을 소재로 한 특집 프로그램도 방송된다.

KTV 류현순 원장은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뜨거운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새해에도 시청자 참여의 장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