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의 절임배추 봉은사와 직거래 합니다
평창의 절임배추 봉은사와 직거래 합니다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7-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서울 강남구 소재 봉은사에 김장용 절임배추를 전량 공급했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에 봉은사에 공급하는 김장용 절임배추는 20kg 1,000박스이며, 포기에 달한다.

군은 봉은사와의 지속적인 상생협력을 위해 올해 초 MOU를 체결하였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김장용 절임배추를 직거래로 공급하여 농가소득 향상은 물론 평창 고랭지 배추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또한, 군은 사찰 김장 절임배추 이 외에도 신도들이 개별적으로 절임배추를 받을 수 있도록 주문 접수하고 있어 그 물량도 향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여지며, 우수한 절임배추 공급을 위해 품질관리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봉은사에서는 평창의 절임배추를 이용하여 작년보다 다소 늦은 12월 9일, 신도 및 주요관계자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대대적인 김장행사를 진행하였다.

김봉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김장행사 이 외에도 평창군은 매월 초하루 직거래에 참여하고 있으며, 향후 지역농특산품을 판매할 수 있는 판매장이 준공되면 평창군의 우수 농특산품이 전시, 판매, 홍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의 가공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직거래 활성화로 농업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하여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봉은사는 신라시대에 창건된 유서깊은 사찰로 추사 김정희 선생이 돌아가시기전 마지막으로 쓴 글씨가 현판으로 걸려있는 ‘판전’이 있으며 템플스테이 운영 등 국내외로 매우 유명하며 규모가 있는 사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