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전통시장 발전방향 모색
강원도 전통시장 발전방향 모색
  • 김지성
  • 승인 2017-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의회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 정책토론회 개최

 

강원도의회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회장 박현창)는 12. 12.(화) 10시 30분 강원도의회 세미나실에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강원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현 정책사업의 방향성을 점검하고 향후 발전방향 및 정책대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했다.

강원도의회 전통시장 연구회 회장 박현창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 하며, 강원연구원 이영주 박사의‘강원도내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과 속초 관광수산시장 한두삼 상인회장의‘속초 관광수산시장 우수사례’에 대한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장석삼 강원도의회 전통시장활성화 연구회 의원, 양민석 강원도 경제진흥국장, 김진천 소상공인진흥공단 춘천센터 전문위원이 참여 하여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위한 토론을 진행한다.

박현창 의원은“전통시장이 살아나기 위해서는 상급 기관이 일괄된 정책이나 제도를 정해서 하급기관이나 시장에 일방적으로 전달 하는 하향적 방식에서 벗어나 도내 각 전통시장이 처한 상황과 특색에 맞는 활성화 방안을 시장 상인들이 자율적으로 결정하는 상향식ㆍ맞춤형 방식으로 전환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앞으로 제10대 의회에도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를 구성하여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문제점과 요구사항을 현장 에서 직접 체험하고 느끼면서 정책 대안을 발굴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