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생활자치대상 및 의정발전 베스트 실국 시상
강원도의회, 생활자치대상 및 의정발전 베스트 실국 시상
  • 김지성
  • 승인 2017-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의회는 오는 13일(수) 오전 10시 도의회 본회의 개의에 앞서 2017년 생활자치대상과 강원도 및 도교육청 의정발전 베스트 실국에 대하여 시상을 실시한다.

강원도 생활자치는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나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하는 제9대 도의회 역점시책으로, 올해 경로당 에어컨 보급사업과 무인민원발급기 확대설치 사업을 추진하여 완료했다.

수상자는 2017년 경로당 에어컨 보급과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확대를 추진한 부서 및 유공공무원으로 강원도 경로장애인과(부서표창), 춘천시 장수건강과 어르신지원담당 홍혜숙, 강원도 정보산업과 행정정보담당 김석군, 철원군 동송읍사무소 민원담당 전상호로 선정됐다.

한편, 이날 도의회 제269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는 2018년도 생활자치사업 예산안이 최종 확정됐다.

베스트 실국 시상은 올해 세 번째로써 도의회 상임위원회별 소관 실국을 대상(총 23개 실국)으로 상임위 운영 협력・지원, 주요업무 추진실적 자료를 토대로 소속 위원들의 설문평가를 통해 5개 실국을 선정했다. 설문평가 결과, 강원도에서는 재난안전실, 대변인실, 농업기술원, 올림픽운영국이 선정되었고, 도교육청은 감사관실이 선정되었다.

김동일 도의회의장은 “도민이 행복한 생활자치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확정된 사업이 내년에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도의회 관계자는 “베스트실국 시상제도를 통해 도의회와 집행부간 더욱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