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공고 도제학생, 특허를 출원하여 기업에 기술이전
원주공고 도제학생, 특허를 출원하여 기업에 기술이전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7-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공고, 강원지역 직무발명 전문교육기관으로 발돋음하다

 

교육부(부총리겸 교육부장관 김상곤)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 특허청(청장 성윤모)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가 주관하여  13일(수) 대전 케이더블유(KW)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예비 기술전문가 양성사업(이하, IP Meister Program)’ 제7기 수료 및 시상식에서 원주공업고등학교팀이 한국여성발명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한국여성발명인협회장상을 수상한 원주공업고등학교팀이 IP Meister Program에서 제안한 ‘표면실장기(마운터)의 다중 사용자를 위한 원격 제어 방법’ 아이디어는 ㈜미래소프트로 기술이전이 완료되었으며, 학생들에게는 기술이전료로 장학금을 지원하고, 추후 채용 협약을 가졌다.

이번 특허를 이전 받은 ㈜미래소프트 김영주이사는 “원주공고 도제학생들이 IP Meister Program을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로 우리 회사 장비를 보완하고, 그 아이디어를 권리화 및 기술을 이전하는 과정을 보면서 매우 자랑스러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우리회사가 원주공고 도제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전자제품 생산기술을  선도해 나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IP Meister Program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창의적인 문제 해결능력과 지식재산(IP=Intellectual Property) 창출역량을 가진 지식 근로자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