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무료 상담으로 속 시원하게 해줄 시민 법률 상담실 운영
동해시, 무료 상담으로 속 시원하게 해줄 시민 법률 상담실 운영
  • 김지성
  • 승인 2017-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명의 시민 다양한 분야에서 무료 상담 받아

 

 동해시민이면 누구나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음에 따라 정확하고 심도 있는 무료 법률 상담 및 법률 해석을 제공하는 무료 시민법률 상담실을 동해시가 운영하고 있다.

무료상담은 올 5월부터 매월 1회 운영되고 있으며 민사, 형사. 기사, 행정사건과 기업 활동, 창업, 세무,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이 가능하다. 이달에는 오는 12월 19일(화)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 30분까지 시청 본관 2층 통계상황실에서 법률상담관 1명(육군 23사단 군검사)을 초빙하여 무료 상담을 실시한다.

시는 날로 복잡해지는 사회 환경의 변화 속에서 시간과 경제적 비용문제로 선뜻 법률 지원을 받지 못하는 시민에게 법률전문가로부터 직접 무료 상담을 받음으로써 민원 업무 감소, 시정의 투명성 제고 및 시민의 신뢰도 향상 등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권순찬 감사담당관실장은 “법률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시민 누구나 양질의 무료법률 서비스를 통해 여러 가지 법률문제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까지 50여명의 시민이 생활법률, 민사, 형사, 등기, 채무, 가사사건, 부동산, 손해배상, 채권과 이혼 문제 등에 대한 1:1 상담을 받은 것으로 집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