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2017)의 관광도시 육성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올해(2017)의 관광도시 육성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편집국
  • 승인 2015-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19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도내 최초로 올해(2017)의 관광도시에 선정된 강릉시가 16일(15시, 시청 8층 상황실) 올해의 관광도시 육성계획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한다.

보고회에는 최명희 강릉시장을 비롯한 관광도시협의회 위원(21명), 관광도시 자문위원, 한국관광공사 관계자 및 한국관광개발연구원 연구진 등이 참석해 관광도시 육성계획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를 열고 토론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3월에 관광도시 사업 취지에 부합하는 사업 아이템 발굴을 위해 각 부서의 수요조사를 마쳤고, 5월에는 관광분야 관련 기관단체, 관광사업체, 마을공동체 등으로 관광도시 강릉시협의회 구성해 5월 28일 관광도시 사업 설명회를 갖고 위원님들의 의견을 들은 바 있다.

앞으로 시는 7월 22일 관광도시심의자문단의 자문을 거친 후 육성계획을 바탕으로 실행계획을 마련해 9월 중순 용역 최종 보고회를 열 계획이며, 올해(2017)의 관광도시 육성 및 실행계획은 10월에 관광도시 심의자문단에서 최종 심의확정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 1차년도인 2015년에는 한국관광공사와 협력 사업으로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타 시군(광주 남구, 경북 고령군)과 함께 품앗이 관광단을 구성해 도시 간 관광교류는 물론 동영상 등 홍보물 제작과 지역 홍보 등 관광도시 공동 홍보 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믿고보는 뉴스 엔사이드& 김아영기자

<저작권자ⓝ '엔사이드ATN뉴스'gw@atn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