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관광대, 2017년 필리핀 해외현장학습 교육장 협약
강원관광대, 2017년 필리핀 해외현장학습 교육장 협약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7-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관광대 가 오랜 기간 동안 운영해 오고 있는 해외 현장학습은 학생들의 호응과 만족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이는 전공특성에 맞는 맞춤형 실습 프로그램으로서 학생들이 생생한 현장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학교에서 배운 이론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와 경험을 겸비하게 된다.

이번 2017년 필리핀 해외 현장 학습은 12월8일부터 12월12일까지 학생 76명의 대규모 인원이 함께 진행되었다. 관광 특성화 대학의 특색에 맞게 INJAP TOWER HOTEL과 MOU체결을 시작으로 강원관광대학교의 간호학과 및 의료관광, 사회복지서비스과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ILOILO DOCTORS’ HOSPITAL을 방문하여 앞으로의 교류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후 Asilo De Molo 라는 정부가 운영하는 비영리 노인 케어 센터를 방문하여 현지에서 절실히 필요로 하는 체중계와 혈압측정기 등을 기증했다.

이후 2015년 APEC이 개최되었던 ILOILO 컨벤션센터를 방문한 후 강원관광대학교 학생들의 실질적 영어실력 향상을 위하여 현지의 Green International Technical College를 방문하여 필리핀 영어연수의 핵심인 1:1 수업 및 그룹수업을 체험해보고 앞으로 효율적인 다양한 프로그램 (교환학생. 어학연수)진행을 위하여 GITC대학과 해외현장학습 교육장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강원관광대학교는 12월 13일부터 12월 17일까지 베트남 수도인 하노이 소재 4성급 특급호텔인 The Light Hotel 및 5성급 특급호텔인 The Melia Hotel과 업무협약을 하였으며 특히, Melia Hotel에서는 학생 internship추진을 위한 별도의 논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하노이 및 베트남 지역의 관광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는 Hanoi Open University의 관광학부 부학장과 협의를 진행하고 향후 학생 및 교수교류, 공동학위과정 등에 대한 다양한 세부협력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