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 제246회 제1차정례회 행정사무감사
강릉시의회, 제246회 제1차정례회 행정사무감사
  • 편집국
  • 승인 2015-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무복지위원회(문화관광국)-문화예술과, 문화올림픽지원과 -

산엄건설위원회(산업경제국)-경제진흥과, 전략산업과 -


강릉시의회는 7월 20일(월) 오전 10시 제246회 강릉시의회제1차정례회 행정사무감사를 각 상임위원회(내무복지위원장:조영돈, 산업건설위원장:김남형) 별로 실시했다.

내무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의원발언으로

문화예술과

조대영 의원 는 문화접근성이 취약한 읍면동 지역에는 찾아가는 음악회 순회공연을 추가로 공연해 줄 것을제안했으며 최익순 의원 는 강릉오죽헌 뒤편에 있는 문화재 선정비군을 강릉대도호부 관아 옆 우체국 철거된 부지에 옮기는 방안을 제안하며, 부지 활용방안으로 검토해 주길 부탁 했다.

기세남 의원 는 정보통신의 발달로 문화의 공유속도가 급속도로 빨라짐에 따라 전통문화가 변질될 가능성도 매우 많으므로 강릉전통문화의 정체성확립을 위한 정책마련에 힘써주길 주문했다.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의원발언

경제진흥과

배용주 의원 는 주문진농공단지의 악취민원과 관련하여 악취저감을 위한 특별활동강화를 강화해주고, 공법 및 예산 투자를 아낌없이 하여 고질적인 민원 해결에 행정력을 집중해주길 요구했으며 한상돈 의원 는 일자리 창출과 관련한 국가사업 내용이 적음을 지적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효과를 보여 주길 기대했다.

전략산업육성과

최선근 의원 는 주문진 농공단지와 성덕동 중소산업 단지와의 예산 및 행정지원을 비교하며, 성덕동 중소산업단지 노후화 실태를 파악하고 형평성 있는 지원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믿고보는 뉴스 엔사이드& 강원편집국

<저작권자ⓝ '엔사이드ATN뉴스'gw@atn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