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립도서관, 문화교실 강사은행 신청받아요~
동해시립도서관, 문화교실 강사은행 신청받아요~
  • 김지성
  • 승인 2017-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사의 체계적인 관리로 문화교실 활성화 기대

동해시는 문화교실 강사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해 「문화교실 강사은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사은행은 우리지역에서 활동 중이거나 예비 강사들의 경력과 이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도서관 문화교실 및 수요가 있는 기관에 정보를 공유하여 효율적으로 인력 배치를 지원하는 강사관리 시스템이다. 강사등록 분야는 독서, 인문, 과학, 예술, 어학, 취미, 교양 등으로 해당 분야 자격증을 갖춘 경력자나 관련분야 강의 경력 2~5년 이상인 독창성과 전문성을 갖춘 사람이면 등록이 가능하다. 등록은 연중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쉽게 등록할 수 있으며 방문 또는 팩스로는 접수가 불가능하다.

동해시립도서관 홈페이지 ⇒ 참여마당 ⇒ 강사은행 ⇒ 강사등록

 강사은행에 등록되면 시립도서관의 각종 문화교실 및 방학특강 강사채용에 인센티브를 부여하며, 강사정보가 공개되어 투명한 행정과 보다 많은 강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우리시에서 다양한 분야에 활동하고 있는 강사의 체계적인 정보관리와 인력 확보를 통해 도서관 프로그램의 활성화와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인프라 조성이 가능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립도서관은 매년 3월부터 50여개의 문화교실을 유아,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시는 내년에도 강좌 주제가 독특하고 참신성을 갖춘 도서관 환경과 어울리는 문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자격기준에 적합한 강사를 선정하여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