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모유는 아기에게 최고의 선물, 모유수유교실 운영
태백시, 모유는 아기에게 최고의 선물, 모유수유교실 운영
  • 편집국
  • 승인 2015-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보건소가 모유수유의 저변확대에 도움을 주고자 오는 30일을 시작으로 10월말까지 3회에 걸쳐 보건소 건강증진센터에서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유수유 교실에서는 모유수유의 중요성과 올바른 모유수유 방법을 교육하며, 임산부들에게 아기모형을 이용한 수유자세 실습도 병행 실시한다.

 

오는 30일 첫 교육에서는 오케타니모유육아상담실 강릉점의 명주희 전문 강사를 초청 모유생산 과정 및 모유의 우수성, 모유수유의 장점, 성공적인 모유수유를 위한 요령, 수유부의 식사원칙 등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한다.

 

모유수유교실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 엄마들은 오는 24일까지 태백시보건소 모성실(550-3033)로 전화나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시는 모유수유교실을 통해 예비 엄마들에게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리고, 직장인 임산부들의 출산에서 직장에 복귀 후, 젖먹이기 방법과 수유 관련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모유수유의 저변확대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유는 아기에게 최고의 선물"이라며, "모유수유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엄마와 아이의 평생 건강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믿고보는 뉴스 엔사이드& 박종현기자

<저작권자ⓝ '엔사이드ATN뉴스'gw@atn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