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246회 제1차정례회 행정사무감사 2일차
강릉시, 제246회 제1차정례회 행정사무감사 2일차
  • 편집국
  • 승인 2015-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의회는 7월 21일(화) 오전10시 제246회 강릉시의회 제1차정례회 행정사무감사를 관광과, 기획예산과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내무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의원발언

관광과

허병관 의원는 여름 휴가철 성수기 새벽2시부터 백사장을 청소하는 클린타임제 도입은 강릉을 찾은 관광객을 규제하고 내쫒는 격이라 질타하고, 24시간동안 해변운영을 해주길 강력히 요구 햇다.

기획예산과

강희문 의원 는 주민참여 예산제에 참여하는 주민들이 기대와 의욕적으로 참여하지만, 참여위원들이 예산에 관한 역할에 대한 한계에 부딪히므로 사전교육 및 홍보 등 주민참여 예산제도의 역할과 기능을 재정립해주길 요구했으며 박경자 의원 는사회단체보조금 지원에 관하여 투명한 보조금 집행을 위해서 우수사례를 전파하여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객관적인 평가 매뉴얼을 만들어서 단체들이 지표로 삼을 수 있게 해주길 주문했다.

유현민 의원 는주민참여예산제와 관련하여 참여위원들이 전문성을 가지고 다양한 의견을 내도록 여러 소통창구 방안을 마련해주길 주장했으며 최익순 의원 는집행부의 각 부서에서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해 상당한 노력과 정성을 들이는 만큼 반납하는 사례가 없도록 하여 예산 운영에 내실을 기해주길 당부 했다.

믿고보는 뉴스 엔사이드& 강원편집국

<저작권자ⓝ '엔사이드ATN뉴스'gw@atn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