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과학자 꿈을 키우는 드림 사이언스 클래스 10기 운영
미래 과학자 꿈을 키우는 드림 사이언스 클래스 10기 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10. ~ 1. 30 / 초등학교 5~6학년 아동 20명 / 드림스타트

2013년 2기 ~ 2017년 9기 까지 총 사업비 81,500천원 지원 받음

【해당지역】강원 동해시, 경북 구미시, 울산광역시, 경기 군포시, 부산광역시, 경기도, 안양시, 인천광역시, 전북 전주시, 충북 청주시

 

동해시 드림스타트에서는 겨울방학「LS 드림 사이언스 클래스 10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본 프로그램은 겨울 방학 기간인 1월 10일부터 15일 동안 과학 분야에 재능과 관심이 있는 취약계층 초등학교 5~6학년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동해드림스타트에서 운영된다.

 「LS 드림 사이언스 클래스」프로그램은 ㈜LS그룹 계열사 사업장이 소재한 전국 9개 지역에서 공모를 통하여 수행기관을 선정하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총괄 운영하고 있다.

 드림스타트는 2013년 2기부터 2017년 9기까지 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총사업비 81,500천원을 지원 받았으며 그 동안 매회별 20명 총 140명의 아동에게 과학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전달과 과학 실험 키트를 통한 직접 경험하는 과학 수업을 진행하여 실습 경험이 부족하였던 아동들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아울러 본 사업의 추진을 위해 LS그룹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해 과학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전국 이공계열 학과 대학생을 멘토로 선발했다.

선발된 멘토는 12개의 과학 실험 주제에 맞춰 제작된 과학 키트를 아동들이 직접 만들고 실습할 수 있도록 학습 멘토의 역할과 문화 체험 활동 등 단체 활동도 함께하여 아동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자신의 꿈을 이루어 가도록 정서적 멘토로의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LS 그룹은 드림 사이언스 클래스 운영기간 동안 사업을 전담할 현장 교사를 지역에서 채용하여 취업 취약 계층에게 일자리도 제공하는 등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정순기 가족과장은 “LS 룹 사회공헌사업 공모로 진행되는 본 사업을 통해 과학 분야에 재능과 관심은 있으나 적절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문적 지식 습득은 물론 전공자 대학생 멘토와 정서적 교류로 꿈을 향해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